-
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추가 후 이탈률 추위변화IT,인터넷정보/블로그 2017. 8. 25. 16:04728x90반응형
몇일전 애드센스 '일치하는 콘텐츠'를 블로그에 적용 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?
지난 22일 애드센스 '일치하는 콘텐츠' 광고를 블로그에 적용 하였습니다.
아래 그래프에서 보이듯 세션 시간이 무려 82.1%나 늘어났네요
물론, 이 현상이 '일치하는 콘텐츠' 광고효과라고는 보기 어려울수 있습니다. 그래서 다른 그래프들도 함께 봅시다~
세션시간이란 방문자가 웹페이지에 들어왔을때를 말합니다.
위 그림에서 보이는것 처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개제후 증가 폭이 확실히 보입니다.
제 블로그의 이전 평균 세션시간은 19초 정도로 집계되었는데 24일 현재는 세션시간이 60초에 거의 육박하는게 보입니다.
그럼 이탈률은 어떨까요?
22일 91% -> 24일 88%로 이탈율이 줄어든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세션 시간에 대한 자세한 수치도 함께 보시죠
21일 세션시간이 11초뿐이였으나 23일 41초, 24일 55초까지 늘어난 것이 보입니다.
24일 기준 7일전 세션수에 비해선 394%가 증가한 수치입니다.위 그래프는 페이지 뷰 수와 종료률을 비교해 봤습니다.
짙은 푸른색이 페이지 뷰 수 입니다. 22일을 기준으로 뷰 수가 증가하는 반면 종료률은 하락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위 그래프는 '일치하는 콘텐츠'광고의 클릭수 및 노출수 입니다.
24일 기준 총 노출 379에 클릭수가 16이 나왔습니다. 제 블로그 일병균 방문량이 250~260정도로 봤을때 약 5~6%정도로 보입니다.아직 더 추위를 봐야겠지만... 세션시간의 증가는 긍정적인거 같습니다.
좀 더 지켜본후 다시 한번 리뷰를 해봐야겠네요~
반응형